일상생활/맛집

광교 샌프란시스코 국밥 내돈내산 솔직 후기

척척석사제이 2025. 11. 2. 21:58
728x90
반응형

오늘은 광교에서 일을 보고 점심을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독특한 이름과 좋은 후기에 바로 발 길을 옮겼습니다😀

🧭
경기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 266번길 40 1층 103~107호
네이버지도
카카오맵

☎️
0507-1415-9940


매일) 10:00 - 21:00 (라스트오더 20:30)
포장) ~20:50

🅿️
지하주차장 1시간 지원

이름은 굉장히 미국스럽고 매장 외관은 한식주점 같은 느낌이 강해요. 

토요일 오후 12시 30분 정도 방문했고,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했어요. 내부는 굉장히 좌석이 많은 편이고, 사람들이 엄청 북적북적했어요. 바로 근처에 법원이 있었는데, 예로부터 법원이나 관공서 근처에는 맛집들이 많다고 그래서 기대를 많이 했습니다 :) 

내부는 날 것 느낌에 고급진 샹들리에가 있어서 여러모로 신선한 가게인 것 같아요😀

들어가면 직원분들이 따뜻한 인사와 함께 자리를 안내해주세요.

테이블에는 종이컵과 메뉴판, 수저, 고추기름, 후추가 놓여 있어요. 티슈케이스 보시면 네이버 리뷰 이벤트 하면 "깻잎전"을 주신다고 써있어요. 깻잎전은 아래서 다시 소개드릴게요~

저희는 빨간 양선지 해장국밥으로 통일했어요. 주문은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로 하는 시스템이에요.

"주문은 한 분이" "결제는 카운터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어르신 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어르신분들은 아무래도 QR 주문이 어색하실 것 같아, 사장님께서 직접 주문을 받아주시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옆 자리 분들이 한참 기다려도 메뉴가 나오지 않았는데, 확인해 보니 QR 주문이 안들어갔었어요.(이 분들은 결국 다시 주문하셨어요) 사이트 안에서 주문하기까지 꼭 눌러주셔야 해요! 

자리에 앉으면 밑반찬을 바로 세팅해 주시고, 깍두기는 새콤하게 익어서 많이 익은 깍두기를 좋아하는 저한테는 맛있었고, 김치는 겉절이 느낌이에요. 그리고 고기 찍어먹는 소스 같이 내어주십니다. 

음식은 10분 정도 걸려서 나온 것 같아요. 

굉장히 큰 뚝배기에 푸짐하게 담겨 나와요. 그리고 밥도 꾹꾹 눌러 담아주셔서 잘 드시는 남자분들도 배부르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요건 리뷰이벤트로 받은 깻잎전이에요. 작게 나올 것이라 생각했었는데, 굉장히 먹음직스러운 부침개가 한 판으로 나왔어요. 굉장히 바삭하고, 표면에는 일식 튀김에서 바삭하게 눈꽃 만드는 것처럼 부스러기가 올라가 있어 더욱 바삭한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깻잎 향이 과하지 않게 퍼지는 아주 맛있는 부침개였어요👍 다들 리뷰이벤트 하셔서 맛있는 전 꼭 맛보세요 :) 

다시 국밥으로 돌아와서, 국밥에는 선지와 양, 콩나물 대파가 가득 들어있어요. 

이제까지 먹어본 선지와 다르게 슬라이스 되어 있는 형태였고, 잡내 없이 굉~~~~장히 부드럽고 고소했어요. 그리고 양도 굉장히 뽀얗고 부드러운 쭈꾸미를 먹는 듯한 식감이에요. 평소 내장을 안 먹고 잡내에 예민한 엄마가 너무 맛있고 부드럽다고 했어요👍

그리고 평소 국물을 잘 안 먹는 동생인데 그 이유가 사 먹는 국물이 짜고 자극적인 게 많아서 국물을 잘 안 먹고 남기거든요. 근데 요기는 색깔에 비해 전혀 자극적이지 않고 짜지 않아요. 동생도 저도 국물까지 싹싹 비웠어요 :) 

마지막으로 양이 진짜진짜진짜 많아요. 내용물이 어쩜 이렇게 가득 들었는지 먹으면서 계속 '가까이 있었으면 진짜 자주 먹었을 텐데' 이러면서 먹었어요😭

너무 맛있게 먹었고, 다시 오기 힘든 위치라서 포장을 결심했어요. 평소 조리되어 포장하면 비닐이나 용기가 뜨겁게 데워져 비조리를 선호하는 편이에요. 여기는 포장 말씀드리니 조리/비조리를 여쭤보시고 깔끔하게 포장해주세요. 그리고 네이버에 검색하시면 '2만원 이상 포장 시 2천원 할인' 받을 수 있다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셔서 할인까지 야무지게 받았습니다! 

계산하실 때 보면 사장님의 세심함에 한 번 더 감동받으실 수 있는 포인트가 있는데, 가글과 치실, 머리끈 등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물건들이 비치되어 있어요 :) 

 

이 집은 체인점이 없어 조금 아쉽긴 했지만, 오히려 본점에서 계속 같은 퀄리티를 유지해 주시는 것도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진짜 양도 많고 깔끔하고 친절하고 너무 맛있는 무조건 재방문 예정입니다!

+ 포장후기 

두 개 포장해 왔는데, 집에서 4인 가족이 두 끼를 아주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이었어요. 그리고 매장에서 먹은 것과 똑~~~같은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포장에는 밥과 김치는 없어요! 

 

728x90
반응형